[신규 게임 소개] 카카오톡으로도 연동 가능

   
 
   
 
   
 
   
 
   
 

요즘 가장 핫한 게임이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하 롤)입니다. 컴퓨터로 즐기던 롤을 스마트폰으로 옮겨놓았다고 해도 무방한 게임이 바로 모바일 게임 가디언스리그 입니다.

가디언스리그는 넷마블에서 출시한 게임으로 카카오톡 연동 게임 입니다. 플레이 하기 전 3명의 영웅 캐릭터 중 한명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강인한 체력과 방어력으로 근거리 전투에 특화된 전사와 총을 이용해 빠르고 정확한 공격으로 적을 제압해 나가는 총잡이, 그리고 화려한 마법으로 다수와의 전투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마법사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가디언스 리그의 배경은 이렇습니다. 인류는 과학에 의해 자연이 파괴되기 시작하자 자연을 사랑하는 내츄럴 가드와 과학은 추구하는 다크 스팀으로 나뉘어 자신들의 왕국을 만들었고, 서로의 이익을 위해 전쟁을 벌이게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게임은 자신의 레벨을 올리며 스토리 모드를 진행하는 모험하기와 다른 유저와의 대결을 펼치는 대전하기로 구분이 됩니다.

스토리 모드인 모험은 4개 지역에 총 60개의 스테이지가 준비돼 있습니다. 초반 10 스테이지 정도만 가도 나름의 전략과 레벨업을 충분히 진행해야 클리어가 가능 하기 때문에 쉽게 질릴 염려가 없습니다. 또한 각 지역마다 다양한 특성을 가진 보스가 기다리고 있어 보스를 깨는 즐거움도 선사합니다. 또한 스토리 모드는 다른 유저와의 협동모드로도 게임이 가능합니다.

이밖에 게임을 진행하면서 꼭 알아야 할 사항 중 하나가 몬스터의 속성입니다. 기본적으로 속성은 물, 불, 돌 등의 속성이 아니라 묵, 찌, 빠로 표현됐습니다. 연령대가 낮은 유저들을 위한 배려인거 같습니다. 속성을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하단의 미니 맵을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하단에 보면 왼쪽 끝에는 아군의 팩토리가, 오른쪽 끝에는 몬스터들의 팩토리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렇듯 모험을 시작하기 전 어떤 속성의 몬스터가 나오는지 미리 확인을 해 볼 수 있으니 속성을 체크한다면 좀더 쉽게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나갈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이 보유한 아이템인 공격 무기와 방어 무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강화기능, 스킬 업그레이드, 승리를 도와주는 용병, 룰렛방식의 뽑기를 통한 아이템 획득, 헬모드와 대전모드 등 게임을 즐기기에 효과적인 요소가 많습니다.

대결모드는 자신의 기지를 지키면서 상대방의 기지를 파괴하는 것이 게임의 승리 조건 입니다. 단, 스테이지 마다 제한시간은 5분이 주어지고 있으며, 하단의 미니맵을 통해서 현재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팩토리를 파괴하면 승리하는 게임으로 상대편의 몬스터를 많이 잡는 것보다 제한 시간 내에 이 팩토리를 파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가디언스리그는 높은 수준의 그래픽은 물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쉬운 조작 방법 등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어필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느낄 수 있는 한방, 한타의 쾌감 가디언스리그 추천합니다. 이형순 블로거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