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법적 생떼…안철수, 일천하고 경박"

<與, 민주·安 특검연대 '허물기' 총력전>

"초법적 생떼…안철수, 일천하고 경박"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새누리당은 10일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의 1심 무죄 이후 대선 개입 특검 도입을 촉구하는 야당의 목소리를 틀어막는 데 주력했다.

   가뜩이나 기초연금 문제로 갈등이 예상되는 2월 임시국회 의사일정을 민주당이 거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사법부 무시', '삼권분립 훼손'이라고 당 지도부가 일제히 파상공세를 펼쳤다.

   또 안철수 신당과 '특검 연대' 카드를 만지작거리자 '지방선거용'이라고 쐐기를 박으며 초반부터 힘을 받지 못하도록 명분 허물기에 나섰다.

   황우여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 기소 당시 민주당이 (검찰을) 칭송했던 일을 돌이켜보면 무슨 이유로 (판결뒤) 태도를 바꿨는지 납득할 근거 있어야 한다"면서 "황교안 법무장관 해임과 특검을 요구하는 것은 자존심을 걸고 최선을 다하는 사법부와 검찰권의 정치적 중립을 훼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안 의원과의 연대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쇄신과 새 정치에 걸맞지 않는 야권연대의 노림수가 아니냐"면서 "사법부 흔들기를 포기하고 민생 경제에 보탬이 되는 2월 임시국회를 성공리에 마치는 데 협조해 달라"고 촉구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태도는) 사법부 판결에 압박을 가하려는 얄팍한 의도라는 것을 국민이 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삼권분립의 원칙이 무엇인지 알기는 하는 것인지 모르겠으며, 자신만 정의고 절대 선이라고 착각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심재철 최고위원은 "습관성 특검 요구 고질병이 도진 민주당이 특검을 요구하는 것은 사법부에 대한 모독이자 대선 결과를 부정하는 국민 모독"이라면서 "아직도 정권퇴진, 대선불복 발언이나 하고 있으니 참으로 딱하다"고 지적했다.

   정우택 최고위원은 "이번 1심의 재판장은 지난해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기소된 민주당 이석현 의원, 이화영 전 열린우리당 의원에 대해서도 검찰의 입증 부족을 이유로 무죄를 선고했다"면서 "이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없던 민주당의 뻔뻔함을 국민이 어떻게 받아들이겠느냐"고 반문했다.

   또 '사법사의 큰 오점'이라고 한 민주당 문재인 의원에 대해서는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이회창 후보는 2001년 대선에서 57만표 차이로 패해 하루 만에 정계은퇴 를 선언했는데 자숙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기준 의원은 "기소할 때만 해도 소신 수사라고 격려하더니 정작 1심 법원이 무죄판결 내리자 태도가 돌변했다"면서 "아울러 안 의원이 '납득 안되는 판결'이라고 했다는데 일천한 지식과 경박한 행동이 참으로 안타깝기 짝이 없다"고 주장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 재판결과에 따라 정권퇴진 운동을 펼치겠다는 민주당 노웅래 의원의 언급에 "소가 웃을 일"이라고 일축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도 "내 편에 유리하면 정의롭고, 불리하면 불공정한 판결이라니 유치원에서도 이렇게 가르치지 않는다"면서 "자신만의 잣대로 정의를 재단하고 황당무계한 초법적 생떼를 부리는 민주당은 신이 내린 정당이냐"고 꼬집었다.

   aayyss@yna.co.kr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