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된 5세 여아 어머니도 죽음으로

지난 16일 ‘세월호’ 침몰 당시 최초신고한 단원고 학생 A군의 시신이 발견됐다.

24일 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4층 선미 부분에서 발견된 학생 사망자 중 한 명이 최초 신고자인 단원고 학생 A군인 것으로 추정됐다.

해경은 “A군의 부모가 시신 인상착의를 확인한 결과 아들 시신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다만 지문, DNA검사, 치아 등 정확한 신분확인 절차가 이뤄지지 않아 추정이라고 해경은 설명했다. 해경은 팽목항 임시 안치소에서 A군의 신분확인 절차를 밟고 있다.

A군은 지난 16일 오전 8시 52분 휴대전화로 전남소방본부에 ‘배가 침몰한다’는 첫 신고전화를 걸었다. 이는 세월호가 제주 해상교통관제센터(VTS)에 보낸 첫 신고보다 3분 앞선 시각이다.

A군은 당시 “제주도 가고 있었는데 여기 지금 배가 침몰하는 것 같아요. 선생님 바꿔 드릴까요?”라고 신고했다.

해경은 A군의 신고전화를 소방본부로부터 건네받고 구조선과 헬기 등을 보내 승객 174명을 구조했다.

사고 현장에서 승객들의 도움으로 구조된 5세 여아의 어머니도 끝내 숨진 채 발견됐다.

24일 제주도에 따르면 지난 밤 민관군 합동구조팀의 세월호 사고 현장 수색 과정에서 한모(29)씨의 시신이 발견됐다.

한씨의 시신은 전날 오후 11시 50분께 진도 팽목항에 옮겨졌으며, 이날 오전 2시께 가족들이 신원을 확인했다. 시신은 유족에 인계될 예정이다.

베트남 출신인 한씨는 사고 당일 여러 승객의 도움으로 구조된 권모(5)양의 어머니다.

사고 당시 한씨는 마지막까지도 어린 딸을 구하기 위해 구명조끼를 입히고 등을 떠밀어 권 양의 탈출을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남편인 권모(52)씨와 아들(6), 딸 등 일가족이 서울 생활을 접고 제주에서 감귤 농사를 지으며 살기 위해 뱃길로 이사를 오던 길에 사고를 당했으며, 딸만 홀로 구조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