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인비는 2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레이크 메세드 골프장에서 개막되는 미국여자플로골프(LPGA) 스윙잉 스커츠 LPGA 클래식에서 올시즌 투어 첫승에 도전한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롯데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다퉜던 박인비(26·KB금융그룹)와 미셸 위(25·나이키골프), 김효주(19·롯데)가 스윙잉 스커츠 LPGA 클래식에서 재격돌한다.
 올해 LPGA 투어에서 처음 열리는 스윙잉 스커츠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레이크 머세드 골프장에서 열린다.
 수 많은 골퍼들이 역사에 길이남을 첫 우승에 욕심을 내는 가운데 직전 대회인 롯데 챔피언십에서 모처럼 우승한 미셸 위가 세계 랭킹 1위 박인비의 강력한 우승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달 유럽여자골프투어 월드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시즌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박인비는 이후 출전한 LPGA 투어 4개 대회 중 3차례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 챔피언십에서는 4라운드에서만 5타를 줄이며 단독 3위에 올라 미국에서도 시즌 첫 승 가능성을 키웠다.
 미셸 위는 4라운드에서 앤절라 스탠퍼드(미국)에게 4타 뒤진 채 시작했으나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역전우승하는 등 상승세다.
 당시 미셸 위, 스탠퍼드와 마지막 날 챔피언조에 속하며 우승을 다퉜으나 4위에 그친 김효주도 초대 우승에 도전한다.
 또한 마지막 라운드에서 4타차를 지키지 못하고 우승을 내준 스탠퍼드도 참가해 스윙잉 스커츠는 롯데 챔피언십의 재판이 될 전망이다.
 이밖에 어깨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않던 세계랭킹 2위인 수잔 페테르센(노르웨이)이 출전해 1위 박인비와의 격차 좁히기에 나선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