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과 취업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28일 창원대학교에서 다방면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들의 강연과 취업컨설팅을 제공하는 대학생 잡콘서트 ‘담소’를 개최해 왔다.

이번 담소(담 없는 소통“는 강남훈 산단공 이사장, 오승한 태림산업(주) 대표이사, 류병현 ㈜동구기업 대표이사, 강성태 작가(저서 ‘공부의 신’ 등), 하정필 취업컨설턴트(저서 ‘취업의 정답’)가 사전 신청한 200여명의 창원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1부에는 ‘스펙과 취업’, ‘중소기업과 산업단지 제대로 알기’를 주제로 대담을 나누었다.

2부에는 강성태 멘토의 강연(최고의 스펙은 어디서 나오는가?), 강남훈 멘토의 강연(시대의 변화 - 메가트랜드)후 참석자들과 멘토들간에 직업과 진로, 중소기업에 대해 터놓고 대화하며 진지한 시간을 가졌다.

강성태 작가는 ”요즘 청년층은 대부분 스펙이 많으면 좋다고 생각해 무방향 스펙쌓기를 하고 있는데 그보다는 자기가 원하는 길이 무엇인지 방향설정을 한 다음에 그것에 맞는 스펙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더해 ㈜동구기업 류병현 대표는 ”타인의 시선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아무리 작은 기업이라도 자기 적성에 맞고 소질에 맞는 회사를 찾아 실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태림산업(주) 오승한 대표는 ”중소기업에서는 스펙보다는 사람의 됨됨이 즉 인성을 더 중요시 여긴다.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믿음을 주느냐가 성공의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행사를 주관한 산단공 관계자는 “그동안 담소 개최를 통해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둬왔다”며, “올해에도 산업단지, 중소기업, 제조업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경문기자 nam2349@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