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인 신한S뱅크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 ‘모바일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접근성’이란 장애인 및 고령자 등이 모바일 기기 사용 시 일반인과 동일하게 어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며, ‘모바일 접근성 인증마크(MA마크)’는 앱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하고 심사를 통과한 우수 어플리케이션에 부여된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모든 메뉴에서 음성안내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메뉴 선택 시 안정적으로 화면을 터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S뱅크를 전면 개편한 바 있다.

신한은행은 이로써 지난 3월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에 이어 이번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마크까지 획득해 금융권 최초로 국가공인 웹/앱 인증마크를 보유하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기관 앱은 표준지침 가이드를 적용하기에 제약사항들이 많아 인증마크 획득이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신한은행은 이번 앱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사회적 약자를 더욱 배려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형준기자 samic8315@busaneconom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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