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다이제스트, 스타성 분석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다이제스트가 여자골프 세계 랭킹 2위 리디아 고(17·뉴질랜드)가 앞으로 대형 스타가 될 수밖에 없는 9가지 이유를 분석했다.
골프다이제스트는 1일 ‘리디아 고가 엄청난 스타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 9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리디아 고가 갖춘 스타성을 요인별로 짚어봤다.
제일 첫 번째 이유는 역시 실력이었다.
골프다이제스트는 “사람들은 흔히 젊은 선수가 지금까지 이뤄낸 성과보다 앞으로 가능성을 더 크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는데 리디아 고는 이미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3승을 거뒀다”며 그의 실력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평가했다.
두 번째 요소는 스타일이었다. 이 매체는 “버바 왓슨이 티셔츠 단추를 끝까지 채우는 것이나 리키 파울러가 모자챙을 평평하게 하는 것처럼 리디아 고도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다”며 “언뜻 평범해 보이는 안경을 쓰고 있지만 그만의 스타일이 있어서 의도하지 않은 멋진 사진이 자주 찍힌다”고 분석했다.
특히 멋진 스윙폼을 가지고 있고 프로 전향과 동시에 스윙 코치와 용품 등을 과감하게 바꾸는 변화를 시도한 점도 스타가 될 수 있는 요소라고 봤다.
또한 프로 전향 선언을 기자 회견 등 고전적인 방식이 아닌 유튜브를 통해 한 것과 같은 유니크한 면, 한국인 부모를 두고 국적은 뉴질랜드, 활동 무대는 미국이라는 점에서 글로벌한 어필 요소 등이 있다고 골프다이제스트는 전했다.
이밖에 미셸 위, 알렉시스 톰프슨 등과 앞으로 LPGA 투어에서 좋은 라이벌 구도를 이어갈 수 있는 점도 그가 대형 스타로 커 나가는데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고 인터뷰를 재미있게 잘한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로 꼽혔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