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랑특보’ 선박 피항…이틀째 수색중단



1천t 이상 함정 19척만 해상수색

항공수색, 해상 방제작업 중단돼



세월호 침몰 사고 발생 26일째인 11일 기상악화로 잠수사들의 수중 수색은 물론 항공 수색과 해상 방제작업도 잠정 중단됐다.

범정부사고대책본부는 기상 악화에 따라 500t 이하 함정은 가까운 피항지인 서거차도와 섬등포항(상조도) 등에서 대기 중이며 민간 어선은 모두 안전구역으로 대피했다고 밝혔다.

민간 산업잠수사가 작업 중인 바지선 ‘미래호’는 관매도로 피항했으며 ‘언딘리베로호’는 운영 인력 20명과 현장에 대기하며 바지선 위로 파도가 넘어오는 ‘월파’로부터 장비를 보호하고 있다.

현재 1천t 이상 대형함정 19척이 현장에서 해상 수색을 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를 기해 서해남부 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졌으며 현재 바다의 물결은 2∼2.5m, 바람은 초속 12∼14m로 불고 있다.

지난 10일 새벽부터 수중 수색이 전면 중단되자 진도 실내체육관에 체류하던 실종자 가족 5∼6명이 이날 오전 진도군청에 마련된 범정부사고대책본부 회의실을 찾아 ‘붕괴 위험이 있는 객실에 대한 진입 방안과 안전 대책을 조속히 수립해달라’고 호소했다.

대책본부는 오는 12일 오전께 풍랑주의보가 해제될 것으로 예상하고 기상이 좋아지는 대로 수색활동을 재개할 방침이며 칸막이 약화로 붕괴 위험이 있는 4층 선미 좌측 통로의 장애물 제거를 위한 방법을 논의 중이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