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카오톡 게임들이 많아져 주변사람들과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그 중에서 간단하게 퍼즐을 맞추는 것 만으로도 삼국지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삼국지퍼즐대전입니다. 이 게임은 삼국지에 등장하는 다양한 장수들의 생생한 대사를 음성으로 직접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당한 퀄리티의 일러스트와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삼국지의 진영을 결정해야 합니다. 삼국지의 진영은 잘 알고 계시는 대로 조조의 위나라와 손권의 오나라, 그리고 유비의 촉나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삼국지의 이야기를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대략적인 스토리를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각각의 나라를 선택하면 최종 결정하기 전 장수의 목록과 특징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세력을 선택했다면 바로 스토리 모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이 하단의 퍼즐을 가로나 세로로 3개 이상 같은 색상을 맞추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면서도 쉽게 플레이 할 수가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에서 어떤 스토리를 진행할지 결정한 다음 바로 시작 하시면 됩니다. 왼쪽 상단에서 총 전투의 양과 현재 진행중인 전투가 어느 전투인지 파악할 수 있고, 적의 머리 위에 있는 턴이 돌아오기 전에 빨리 공격해서 쓰러 뜨려 주시면 됩니다. 만두의 경우 HP를 채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삼국지퍼즐대전은 자신이 선택한 세력뿐만 아니라 다른 세력의 스토리 진행까지도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국지의 이야기를 종합적으로 즐길 수 있으면서도 한가지 스토리만 하다가 질려 버릴 수 있는 우려까지 말끔히 떨쳐 버릴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가지 Tip이라면 다른 세력의 스토리를 진행할 때는 가장 첫 레벨부터 진행을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골고루 조조와 유비, 손권을 왔다 갔다 하면서 플레이를 진행해 주시면 레벨업도 빠르게 되고 스토리도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장수를 전투에 참가시키고 강화시킬 수 있는 부대편성과 장수강화, 한계돌파, 각성, 아이템, 도감, 판매 등의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들 중 도감을 통해 자신이 어떤 장수를 보유하는지 체크가 가능하고, 일러스트나 장수의 목소리도 여기서 다시 한 번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수를 모아가는 재미도 쏠쏠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장수는 보옥을 이용해서 뽑는 고급장수부터 각성 아이템과 우정 포인트로 뽑는 장수가 있습니다. 우정포인트는 친구를 초대하고 선물을 보내는 등의 방법으로 쌓아 나갈 수 있습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초반에 튜토리얼을 진행하시면 고급 장수를 한 명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급 장수라 하더라도 초반에는 레벨이 낮기 때문에 다수의 전투를 통해 레벨업을 시켜주는 것이 필수 입니다. 이밖에 전투가 아닌 특정 아이템을 사용한 각성을 통해서도 자신의 장수를 더욱 레벨업 시킬 수 있습니다.

퍼즐 게임을 좋아하면서 삼국지의 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둘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삼국지퍼즐대전을 강력 추천합니다. 뱀파이어(이형순 블로거) http://dutni72.blog.me/120209027687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