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상의 잇따라 논평

재계는 19일 박근혜 대통령이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국가 시스템의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공감하며 세월호 참사 수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이날 논평을 통해 “박 대통령이 대국민 담화를 통해 이번 세월호 사고에 대해 애도와 슬픔을 전하고 앞으로 이런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국가 시스템의 보완 및 개선을 약속한 데 대해 공감한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이번 사고를 계기로 우리 사회에 만연한 여러 비정상적인 관행과 제도들을 조속히 정상화해 원칙과 기본이 바로 서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경제계도 안전한 산업현장을 만드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경련은 이어 “세월호 실종자들이 조속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고 이번 일을 겪은 모든 이의 마음의 상처가 조속히 쾌유되기를 바란다”며 “경제계는 이번 사고가 잘 수습될 수 있도록 적극 힘을 보탤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한상공회의소도 논평을 통해 “박 대통령이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개혁 조치를 내놓은 데 대해 적극 공감한다”면서 “이번 조치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우리 사회의 안전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재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의는 이어 “경제계도 기업 차원에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솔선수범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상의는 “기업경영상 고쳐야 할 관행을 개선해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국민의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