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5~75세 개인택시 사업자 대상

   
우리은행 여직원이 개인택시 사업자를 위한 ‘우리 개인택시사장님 대출’ 상품을 출시를 알리는 안내판을 선보이고 있다.

우리은행은 개인택시 운전기사를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우리 개인택시사장님 대출’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출대상은 대출신청일 현재 개인택시면허를 가지고 본인 택시를 운전하는 만 25세 이상 75세 이하의 개인택시 사업자로 대출 한도는 기존에 신용대출이 있어도 한도 차감 없이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5.59%(2014.5.26. 현재)이다. 채권보전을 위해 가입하는 서울보증보험의 보증료도 은행이 부담한다.

별도의 소득증빙자료 없이 개인택시운송사업면허증과 택시사업자등록증만 제출하면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해 기존에 고금리 신용대출을 사용 중이거나 추가로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개인택시사업자라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우리은행 개인택시 구입자금 대출인 ‘NEW우리오토론’을 받은 고객도 추가로 대출이 가능하다.

임영학 상품개발부장은 “이번 우리 개인택시사장님 대출이 개인택시사장님들의 생활안정과 금융비용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존 골목상권 자영업자을 위한‘우리동네 사장님 대출’,‘전통시장 사랑대출’등과 함께 영세 자영업자들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유진기자 lyj@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