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샷 하는 김형성 (서울=연합뉴스) 23일 경기도 용인 88골프장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 코리안투어 먼싱웨어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32강전 3번홀에서 김형성이 티샷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

최근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GS칼텍스 매경오픈과 SK텔레콤오픈, 먼싱웨어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 잇따라 출전했던 김형성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메모리얼 토너먼트에 출전한다.

일본프로골프(JGTO) 상금 랭킹 1위를 달리는 김형성은 국내 대회에서 우승을 하진 못했지만 어깨 부상 후 떨어졌던 샷 감각을 충분히 다듬고 미국 무대에 출사표를 던졌다.

27일 현재 세계랭킹 76위인 김형성은 올해 안에 50위 내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김형성은 “올 시즌에는 새로운 후원사를 얻어 선수 생활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 기회를 잘 살려 미국 무대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골프의 살아있는 전설 잭 니클라우스(미국)가 만든 이 대회에는 세계랭킹 1위 애덤 스콧(호주)과 마스터스 챔피언 버바 왓슨(미국), 필 미켈슨(미국) 등 강자들이 총출동한다.

스콧은 지난주 열린 PGA 투어 크라운 플라자 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해 상승세를 타고 있다. 여기에 1년 6개월 만에 유럽투어에서 우승한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까지 가세, 우승 경쟁에 불을 붙였다.

지난해 챔피언 맷 쿠처(미국)도 크라운 플라자 인비테이셔널에서 컷탈락한 수모를 타이틀 방어전에서 만회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이밖에 2007년 우승자 최경주(44·SK텔레콤)를 비롯해 양용은(42·KB금융그룹), 재미동포 존 허(24), 케빈 나(31·타이틀리스트)도 우승을 노리고 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