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가 대학체육관에서 201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사진제공=동원과학기술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호익)는 3일 대학체육관에서 201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총 4부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215명의 새내기 입학생들이 참석했으며 1부는 입학식 행사로 대학홍보비디오상영, 학사보고, 입학허가선언, 신입생 대표인 김영현 재활스포츠과 학생의 선서, 입학식사, 축가, 선후배 꽃다발 전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대학 전체 오리엔테이션, 3부는 신입생 환영 특별공연, 4부는 초청특강으로 각각 진행됐다.

 장호익 총장은 입학식사에서 "여러분의 인생에 주인공이 되어 인생을 만들고 개척해야 하며 대학은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를 설계하고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지막 코스로 지금부터 대학생활만 잘해도 여러분의 인생에서 주인공이 되고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라"고 격려했다.

 장복만 이사장도 "씨앗없는 생명이 없고 꿈이 없는 인생이 없듯 꿈은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 자기발현의 목표지향인 진행형이다"며 "항상 넓은 무대를 생각하며 세계인으로서 나를 실현하는 노력을 꾸준히 끈기있게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글로벌 리더특강의 일환으로 '스타 요리사' 에드워드 권 초청 강연회도 열렸다.

 에드워드 권은 부즈 알 아랍호텔과 호텔 페어몬트 두바이에서 수석 총괄조리장으로 활약했으며 지난 2010년 서울 G20정상회의 성공기원 스타 서포터즈와 대구 전국기능경기대회 홍보대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번 특강은 '열정으로 요리하다'라는 주제로 글로벌 무대에서 인재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열정, 덕목 등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