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다보스포럼 슈밥 회장 선물 페북에 소개>

  

   
▲ 박 대통령이 다보스포럼에서 받은 선물(서울=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주 스위스에서 열린 스위스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참석 때 클라우스 슈밥 WEF 회장이 준 선물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 27일 밤 선물 사진을 올리고 "포럼 기조연설 전에 클라우스 슈밥 다보스 포럼 회장에게 뜻 깊은 선물을 받았다"며 "이 선물은 복잡한 돌 형상 위에 수정이 튀어나오는 모습인데, 슈밥 회장은 무수한 복잡성 위에서 뛰어난 아이디어가 나온다는 점이 창조경제 구상과 일맥상통한다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2014.1.28 dohh@yna.co.kr

   "창조적 아이디어ㆍ가치 만드는데 지혜주기 바라"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주 스위스에서 열린 스위스 세계경제포럼(WEF.일명 다보스포럼) 참석 당시 클라우스 슈밥 WEF 회장이 준 선물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 27일 밤 선물 사진을 올리고 "포럼 기조연설 전에 클라우스 슈밥 다보스 포럼 회장에게 뜻 깊은 선물을 받았다"며 "이 선물은 복잡한 돌 형상 위에 수정이 튀어나오는 모습인데, 슈밥 회장은 무수한 복잡성 위에서 뛰어난 아이디어가 나온다는 점이 창조경제 구상과 일맥상통한다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참으로 복잡한 수정의 형상을 참 창조적으로 해석했다는 생각을 했고 창조경제는 그런 상상력에 기반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라는 것에 공감했다"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지구 표면에서 가장 흔한 규소와 산소 두 개의 화학 요소가 융합했을 때 전혀 새롭고 아름다운 수정이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조경제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며 "이 귀중한 선물이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가치를 만드는데 지혜를 주기 바라면서.."라고 적었다.

south@yna.co.kr

   
▲ 슈밥 회장과 대담하는 박 대통령(다보스=연합뉴스) 도광환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오후 (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제44차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일명 다보스포럼)에서 '창조경제와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개막연설을 마친 뒤 클라우스 슈밥(WEF)회장과 대담하고 있다. 2014.1.22 dohh@yna.co.kr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