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새정치연합 중앙운영위원장은 5일 부산 초량동 소재 노블리안 7층에서 열린 신당창당 부산설명회에서 참석해 민주당과 신당창당 경위를 설명하고 있다.(리더스경제신문=윤나리 기자)

새정치연합 창당준비위원회 중앙위원장 안철수 의원은 5일 “새정치는 기존 세력에 먹히는 것이 아니라 기존 야당의 정치틀을 절대 답습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안 의원은 이날 부산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새정치연합 신당 창당 설명회에 참석해 “새로운 신당은 새정치를 전면에 내세워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쇄신의 모습, 개혁의 모습, 기득권을 내려놓는 모습을 신당이 성공할 전제조건"이라고 설명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 안철수 새정치연합 중앙운영위원장이 5일 열린 신당 창당 설명회에 참석해 공동대표들과 결의를  다졌다.(리더스경제신문=윤나리 기자)

그러면서  "합당이 아니다. 제3지대에 새로운 정당을 만드는 것"이라며 “민생중심과 정치 쇄신과 개혁에 기반한 새정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의원은 이어 “절대로 종북논란에 휩싸이지 않는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한 정치세력을 구성할 것"이라고도 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부산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시도당 발기인 대회를 신당창당 순회 설명회로 대체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