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동남지역본부 창원기업주치의센터(센터장 김재현)는 2014년 동남권지역 “Cluster-Excellence기업” 으로 선정된 13개 기업과 20일 오후 4시 창원호텔 11층 국화홀에서 ‘육성기업성장지원 협약’을 체결한다.
 
선정 기업은 고월특수강(주)(대표이사 성창원), 금강메탈(주)(대표이사 장춘기), ㈜나재(대표이사 박관수), ㈜다린(대표이사 김정수), 동진볼트(대표이사 박영동), 삼원테크(주)(대표이사 이택우), 삼정이엔지(주)(대표이사 장원규), ㈜서영시스템(대표이사 신완식), ㈜애드테크(대표이사 박기용), ㈜연합화스너(대표이사 이철), ㈜제일화성(대표이사 임종일), ㈜케이씨이피중공업(대표이사 신경식,윤영곤), ㈜태안오토텍(대표이사 정동한) 등 13개사이다.
 
이번 행사는 올해 육성기업으로 선정된 ‘Cluster-Excellence기업’ 13개사를 비롯해 전년도에 ‘Cluster-Excellence기업’으로 선정된 4개사 ((주)대건테크(대표이사 신기수), 에스지서보(주) (대표이사 조정현), (주)우레아텍(대표이사 노춘수),(주)이래CS(회장 전진)) 도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육성기업성장지원 사업은 ‘Cluster-Excellence기업’의 전·후방 협력사를 컨설팅에 참여시키고, 기업별 종합진단을 통해 수립된 육성로드맵에 따라 구체적인 지원과제를 선정, 실질적으로 상호 협력·지원 가능한 실행 중심의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규로 선정된 육성기업은 진단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충, 성장발판을 위한 체질 개선에 집중 지원을 하고, 기존에 선정된 육성기업은 본격적인 성장지원을 통해 성과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Cluster-Excellence기업”에 신청해 선정되지 못한 기업들에 대해서도 담당 주치의를 배정해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할 계획이다.
 
 창원기업주치의센터 관계자는 "이들 기업은 지속가능한 성장능력을 갖추고 동반성장하는 협력사 성장을 리드할 수 있는 글로벌 지향 기업으로, CEO의 적극적인 마인드가 높이 평가되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