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오릉은 역사 탐방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행정구역상은 경기도 고양시에 속해 있으나 서울에서 가까운 왕릉으로 서울 시민들의 산책코스로 더욱 사랑 받고 있다. 마치 자연휴양림 같이 숲이 우거진 가운데 길이 나 있어 힐링할 수 있는 산책길로 그만이다.
 
서오릉에서 숲의 향을 온몸으로 느끼며 산책한 후에 가볼한만한 맛집이 있다. 수 많은 서오릉 맛집과 삼송 맛집, 원흥 맛집 중에서 깔끔하고 넓은 실내와 맛깔스러운 손맛으로 입소문이 난 서오능 맛집 서가낙지&박성진코다리맛집이다. 고양시 덕양구 용두동에 위치하고 있는 서가낙지&박성진코다리맛집은 한 매장 안에 낙지요리전문점인 서가낙지와 코다리조림 전문점인 박성진코다리맛집이 함께 있어 낙지와 코다리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이색 맛집으로 유명하다.
 
코다리는 지방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으로 조림이나 튀김, 찜으로 많아 요리한다. 구파발 맛집과 원당 맛집으로도 알려진 서가낙지&박성진코다리맛집에서는 다이어트에 좋고 간 보호에도 효능이 좋은 코다리로 매콤함과 감칠맛이 어우러진 조림을 선보이고 있다.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낸 전용 특제소스로 양념이 된 코다리조림에 불향을 더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오후 3시까지 주문이 가능한 점심특선 매콤코다리조림은 샐러드, 묵사발, 고구마튀김, 코다리조림, 콩나물무침을 모두 9천원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 저녁 메뉴인 코다리조림에도 샐러드, 묵사발, 파전, 콩나물무침 등을 함께 푸짐하게 맛볼 수 있어 가족외식이나 회식장소, 모임장소로 적합하다. 쾌적하고 넓은 실내와 70대 주차 가능한 넓은 주차장까지 완비하고 있어 인근 직장인들이 서오릉 회식장소로 많이 찾는다.
 
코다리조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낙지 또한 청양고추로 건강한 매운맛을 내고 있다. 코다리조림 대신에 낙지볶음이 나오는 낙지세트와 낙지덮밥, 연포탕 등 다양한 메뉴로 맛볼 수 있고, 매운 맛이 부담되는 분들을 위해 돈까스와 새우튀김이 함께 나오는 돈까스세트와 돈까스 단품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업체 관계자는 “신선한 식재료에서 제대로 된 음식 맛이 나온다고 생각한다”면서 “강원도 고성군 거진항에서 산지 직송된 코다리와 제철 식재료를 사용하여 신선한 원재료에서 나오는 고유의 맛을 살려 조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