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서민들을 위한 합리적인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더욱이 지난 해 6·3 주택법 개정에 따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안정성과 신뢰성이 더해 지면서 그 동안 망설이던 사람들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쌓이면서 대형 건설사들 또한 전국 곳곳에서 지역주택 조합 아파트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양새다.
 
개정된 주택법의 핵심 사항 중 하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 추진 시 사전에 관할 관청에 신고해 조합원을 공개모집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다. 또 업무대행 계약 시 표준 계약서를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투명성과 안정성을 끌어 올릴 수 있게 됐다. 조합원 입장에서 보면 보다 빠르고 순조롭게 사업 추진이 가능해 졌으며 추가 분담금에 대한 우려도 줄게 됐다.
 
용인센텀스카이는 이처럼 변화된 지역주택조합 시장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는 매물이다. 지역주택조합의 가장 강점인 저렴한 가격을 갖춘 데다 단지 주변의 인프라도 탄탄한 까닭이다. 향후 학군 신설과 광역 도로 완공이 예정돼 있는 등 시세차익을 위한 호재도 상당하다.
 
사업계획 승인 후 1회에 한해 전매가 가능하다는 것도 전매제한을 요구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다.
 

용인센텀스카이는 지하 4층, 지상 46층에 총 11개 단지가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로 용인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 전망이다. 총 세대수는 2,981세대이며, 오피스텔은 258실이 공급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예정) 같은 대형마트가 있으며 각종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서룡초, 삼가초, 용신중, 용인고, 시립도서관, 용인대, 명지대, 송담대, 강남대, 경희대 등 이미 우수한 교육환경이 갖춰져 있으며, 교육 프리미엄을 더할 초,중,고 신설이 예정돼 있다.
 
ybm영어어린이, 영어도서관, 실내수영장 등을 아우르는 초대형 고품격 커뮤니티 타워도 들어설 계획이다. 4개 레인 풀장 및 유아용 풀장을 갖추는 실내 수영장의 경우 역북·역삼지구 최초의 단지 내 수영장이라는 점에서 일찌감치 주목받은 시설이다. 영어 어린이집과 영어도서관은 특화된 유아영어교육을 위해 YBM NET이 직접 운영한다.
 
최근 준공을 완료한 용인시민체육공원과 근린공원은 입주민들에게 녹지 프리미엄을 제공하며, 직주근접 생활을 위한 광역 교통망 및 대중교통 요건도 탄탄하다.
 
이와 관련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한다면 동천동 903번지 주택홍보관을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를 해 보면 된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