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이 이탈리아에서 3000만 달러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수주했다.

현대중공업(대표 민계식·최길선)은 이탈리아 메타시스템그룹의 태양광 발전 전문 자회사인 알바텍사와 7메가와트(㎿)급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발표했다. 7㎿는 약 2000가구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계약에 대해 “이탈리아 시장 진출 첫 해에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면서 “스페인·독일·네덜란드 등 이미 진출한 국가들에 이어 유럽 시장 확대 발판을 마련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탈리아는 독일·스페인의 뒤를 잇는 유럽 3위권 태양광 발전 설비 시장을 보유한 나라다.

현대중공업은 이번에 수주한 태양광 모듈 제품을 내년 4월까지 제작해 현지에 공급할 예정이며 이를 토대를 유럽에서의 영업활동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계약으로 태양전지와 모듈의 일괄 생산 및 공급 체제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이 회사는 지난 5월부터 충북 음성에 30㎿ 규모의 태양전지 공장 및 70㎿ 규모의 태양광 모듈공장을 가동하고 있다. 현재로선 태양전지와 모듈을 일괄 생산하는 국내 기업은 현대중공업뿐이다.

또 현대중공업은 2009년까지 태양전지 및 태양광모듈 총 생산 규모를 330㎿로 확장하고 2010년부터는 KCC와 합작으로 폴리실리콘도 생산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은 잉곳·웨이퍼 사업 참여도 검토하는 등 일관 생산 체제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최순욱기자 choisw@
최순욱 choisw@etnews.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