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당첨자발표! 계약 22일(목)~23일(금) 진행
 
지난 16일(금)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이 19일까지 진행된 청약접수 결과 최고 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아파트는 4년 동안 살아보고 분양 여부를 결정하는 전세형 프리미엄 민간임대 아파트다. 관계자에 따르면 오픈 당일인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3일동안 총 3만여명이 몰리며 방문객들로 모델하우스를 가득 채웠다.
 
단지는 계약금 5%만 있으면 계약이 가능하고 중도금 40% 무이자의 금융혜택까지 주는 데다, 임대아파트라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으로부터 자유롭다. 또한 거주기간 동안 주택도시보증공사(HUG)를 통해 보증금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안정성도 뛰어나다.
 
SM그룹의 계열사인 SM상선㈜ 건설부문이 공급하는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526번지에 공급된다. 1단지와 2단지를 합해 총 1,786가구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중 1차분 물량은 1,267가구(2단지)다. 지하 4층 ~ 지상 27층, 전용면적 61∙78㎡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61㎡ 872가구 ▲78㎡ 395가구다.
 
단지는 대형 드레스룸과 펜트리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으며 일부타입을 4베이의 특화평면으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에 신경 썼다. 민간임대 최초 최첨단 IoT(사물인터넷)도 아파트 내 적용된다. 이외에도 게스트하우스, 라운지카페, 작은도서관, 골프연습장, GX룸, 휘트니스시설과 같은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아산시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은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KTX 천안아산역과 수도권 1호선 배방역이 위치해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조성(MOU)을 체결했고, 공수초(2019년 개교예정, 가칭)가 들어서며 인근에 모산중학교도 내년 개교를 예정하고 있다. 배방 행정복합시설, 시립배방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고 배방산이 가까워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당첨자발표는 20일(화)이며 정당계약은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실시한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5%(1차), 중도금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며 전매 또한 가능하다.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모델하우스는 수도권 1호선 배방역 인근(충남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1597번지)에 위치한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