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난다
[부산제일경제신문=김민지 기자]‘스타일난다’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김소희 대표의 인터뷰 발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소희 대표는 지난2월3일 ‘조선일보’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먼저 그는 페르소나인 모델 '난다걸'의 탄생에 대해 “'스타일난다'라는 말은 고향인 인천 친구들끼리 자주 쓰던 말이었다. 첫 모델도 고등학교 때 친구였는데 직장 다니던 친구라 주말에 만나 놀면서 꾸며주고 사진을 찍고 그랬다. 수고비로는 옷을 주고 그랬다. 그 모델을 손님들이 먼저 '난다걸'이라고 불러줬다.”고 밝혔다.

특히 ‘스타일난다’는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저희는 협찬도 잘 안 하고 연예인 할인도 안 해준다. 김연아씨가 매장에 왔다 가도 몰랐다. 클라라씨가 시구할 때 입었던 쫄바지가 저희 브랜드였다. 홍보도 안 했는데 나중에 클라라씨가 직접 방송에 나와서 말하더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한류의 중심에 우뚝 선 것에 대해 그는 "언제부터인가 외국 분들이 해외 배송을 많이 물어보시더라. 그러다 2014년인가 중국의 한 파워블로거가 저희 홍대 매장에서 옷과 화장품을 구매하는 사진을 올린 뒤 중국인들이 트렁크를 들고 매장에 오기 시작했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그에게도 힘든 시기가 있었다. 그는 “사람들의 오해와 안 좋은 시선”이 견디기 힘들었다며 “저희 기사가 나가면 안 좋은 댓글 달리는 것도 마음이 아팠고. 어린 여자가 사업을 한다고 하니 비하할 때도 힘들었다.”고 당시 힘든 시기를 떠올렸다.

그러면서 “그런데 또 그런 기사가 나면 저희 '스타일난다' 단골 고객들이 카카오톡을 보내준다. '언니, 힘내세요'라고. 그래서 지금까지 온 것 같다.”고 말하며 웃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