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음악이나 악기연주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통기타는 1인 1악기 시대에 가장 접근하기 용이한 악기 중 하나로 손꼽히며, 취미생활이라는 큰 범주에서 봐도 이미 과거부터 성별과 연령대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하지만 봄을 맞아 악기연주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입문용 통기타를 고르는 것은 쉽지 않다. 가격대 별로 추천제품만 수십 개의 브랜드가 넘어 선택의 기준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2015년부터 기타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종류별, 브랜드별, 가격대별로 다양한 기타를 선보이고 있는 뮤직플래닛에서 초보자들을 위해 입문용 통기타를 고르는 노하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통기타를 고르는 기준은 기타의 내구성, 용도, 기타의 소리, 가격, 관리의 용이성 등에 있다.
 
우선 통기타를 처음 접할 때에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 선에서 관리가 용이한 10~20만원대의 통기타를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너무 저렴한 통기타는 품질이나 성능을 보장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다지 권유하지 않는 편이다. 최근에는 통기타의 대중적 인기로 인해 10만원 대에서도 완성도 높은 통기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기타의 소리를 통해 통기타를 고르고 싶다면 저음이 돋보이고 소리가 길게 나는 기타를 찾는 것이 좋다. 정확하지 못한 소리에 익숙해지면 섬세한 연주가 어려워질 수 있어 미리 해당 브랜드의 기타가 어떤 소리를 내는지 검색을 통해 들어보는 것을 권장한다.
 
입문자들에게는 보통 보급형 통기타를 권장하는데, 입문용 기타를 고를 때는 원산지를 굳이 고집할 필요는 없다. 보급형 통기타의 경우 수제 공방에서 제작하기 힘든 단가이기 때문에 차라리 양질의 원재료를 규모있는 시설에서 제대로 생산하는 믿을만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각종 이벤트를 통해 더 큰 할인폭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곳이 많으니 꼼꼼하게 검색한다면 좋은 제품을 합리적이게 구매할 수 있다.
 
만약 통기타를 구매하려는 용도가 여행이나 캠핑이라면 휴대성이 뛰어난 우쿨렐레도 만족도가 높다. 무게도 가볍고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 많아 어린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기타 전문 쇼핑몰 뮤직플래닛 관계자는 "최근 통기타의 인기와 더불어 어떤 기타를 선택해야 할지 문의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뮤직플래닛에서는 가장 인기있는 국내외 브랜드는 물론 입문용 기타부터 전문가용 기타까지 상세하게 안내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기타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달했다.
 
이어 "구매하는 기타 브랜드의 정품 긱백은 물론 튜너, 악보 보면대, A형 기타 스탠드, 브릿지 핀 리무버, 카포, 여분 스트링, 스트랩, 악기용 천, 피크(케이스포함), 와인더, 육각렌치, 엠프연결용 케이블, 픽가드 등의 사은품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고, 무엇보다 혼자서도 기타를 배울 수 있는 독학 레슨 DVD와 교본을 증정해 초보자들도 사용하는데 무리없게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뮤직플래닛 홈페이지에서는 새로 회원가입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000포인트를 지급하고 추가적으로 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뮤직플래닛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