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멤버십 서비스
-기존의 멤버십은 회비가 없는 대신 혜택이 미약하거나 혜택을 얻기위해 일정한 회원 등급을 요구하는데 반해, ‘유료 멤버십’은 충분한 재원을 바탕으로 가입 즉시 최상위 혜택을 제공한다.
 
왜,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면 좋을까?
-가입 비용에 상응하는 혜택이 즉시 주어지고, 이미 매몰비용을 지불한 소비자들이 이후에도 서비스를 반복 이용하기 때문에 충성도 높은 ‘진성 고객’을 확보 할 수 있다.
 
아마존 프라임
-아마존은 연 99달러의 연회비를 낸 ‘프라임(Prime) 멤버’에게 무료 배송, 연화·TV스트리밍, 클라우드 저장 공간 5GB, 잡지 구독권, 공연 초대권, 5% 추가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아마존의 프라임 멤버는 연간 구매액이 일반 고객의 2배에 달하며 멤버십 갱신률도 매우 높다.
 
코스트코 멤버십
-개인용으로 제품 구매를 원하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연회비 38,500원에 골드스타 회원권을 구입할 수 있다. 비즈니스나 재판매를 위해 제품 구매를 원하는 사업자라면 연회비 33,000원에 비즈니스 회원권을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물건을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어 연회비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코스트코 전세계 매출 1위가 서울 양재점이다.
 
우리 기업들도 파격적인 서비스로 신규고객을 유인하고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유료 멤버십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수습기자 dhwon@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