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매장에서 결제 가능한 카드형 암호화폐가 공개된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헤라썬은 럭키코인의 백서를 공개하고 2018년 4월에 프리세일을 거쳐 화폐와 동일 가치를 지닌 최고의 IT 융복합 월드베스트 코인을 전격 출시하였다.
 
㈜헤라썬은 20년 이상 경력의 전산 및 IT전문가들로 구성된 코인 전문회사로 2017년도 하반기 국내 유일의 토종암호화 화폐 모스트코인을 선보였다, 모스트코인은 3만여 명의 회원들과 1일 약 10억 원 가량의 국내, 외 거래를 통해 출시가 대비 현재 5배의 시세로 유지 되고 있다. ㈜헤라썬은 이같은 회원들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금융 및 밴망 구축 등 모든 솔루션을 집약해 최초의 리얼 화폐 개념의 암호 화폐 럭키코인과 럭키카드를 출시하였다.
 
럭키코인은 국내 최초로 코인지갑(wallet)과 체크카드의 연동을 통해 기존 암호화폐의 모바일 기반 결재 트랜드를 카드기반 결제로 이끌어냄으로써 소비자의 편의성에 맞게 신속하고 안전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한 3세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암호 화폐이다.
 
체크카드 연동으로 인해 국내외 카드가맹점에서 실시간으로 승인 가능한 럭키코인은 기존 화폐와 동일한 가치를 지닌다, 이는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한 럭키코인과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럭키카드와의 지불, 결제, 매입, 환전 프로세스를 동일한 가치로 유지시킨 ㈜헤라썬의 오랜 경험과 축적된 전문노하우로 제3세대 블록체인 기술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럭키코인은 월렛과 연동된 체크카드로 남성회원용 블랙카드와 여성회원 레드카드로 차별화를 둔 한편 사용에 따른 포인트 적립 및 혜택에 있어서도 실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제한된 적립이 아닌 럭키코인으로 적립함으로써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가치를 높였다. 이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정성, 범용성을 고려했을 때 기존에 출시된 암호 화폐 중 소비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블록체인 기술로 평가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헤라썬은 럭키코인(카드)의 차별화된 가치로 고객중심 부가서비스인 ‘럭키코인복권’ 시스템을 제시했다. ‘럭키코인복권’은 전날 소비자가 가맹점에서 사용한 후 발생되는 수수료 수익을 모두마아 익일 영업일에 코인카드를 사용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랜덤으로 최고 1억원가치의 코인을 지급할 계획이다. ‘모바일코인복권’으로 코인복권의 신뢰성과 투명한 운영을 위해 회원들의 전자지갑 어플에 실시간으로 당첨자와 당첨액을 배너로 공개하여 고객의 소비생활에 희망의 아이콘이 되는데 목적이 있다.
 
럭키코인카드를 사용할수록 코인복권에 당첨될 확률과 금액은 높아지며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수록 복권 최고 당첨액은 비례해서 높아진다. 이러한 고객 친화적 기능과 프로모션을 통해 럭키코인은 국내외에서 경쟁력 있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럭키코인과 럭키카드는 2018년 중반기에 국내외 메이저 거래소에서 그랜드오픈 예정이며, 향후 마스터카드, 비자카드와 업무제휴를 통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다.
 
이와 같이 럭키코인은 단순 투기대상의 암호화폐가 아니라 새로운 금융 플랫폼이자 차세대 기술과 서비스로 만들어 간다면 투기광풍이 지나고 시장 거품이 꺼진 뒤 새로운 기술적 혁명과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