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상담신고센터 운영은
외부위탁전문기관에 맡겨 진행

 
부산문화재단은 최근 불거진 부산문화재단 ‘미투’ 제보와 관련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유감을 표명하며, 제보의 내용에 대해선 수사기관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4년 전 재단에 인턴으로 근무했던 대학생 인턴 김 모씨는 이모 전 부산문화재단 대표가 회식자리에서 자신을 성추행했고, 팀장급 다른 직원에게서도 언어 성희롱을 당했다고 페이스북 ‘부산문화예술계 성폭력 미투 대나무숲’에 폭로했다.
 
재단은 사실을 인지한 직후 시간대별로 사건을 정리하고, 이와 관련한 사실을 상급기관인 부산시와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미투’의 당사자로 거론된 간부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상조사와 사실확인 절차를 밟았으며, 이를 토대로 현재 진행중인 수사기관의 수사 결과에 따라 후속조치를 하기로 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발방지대책으로 현재 시행하고 있는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추가로 외부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재단 직원의 성폭력 재발방지 대책도 더욱 철저히 마련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재단 내 개설예정인 ‘부산예술인성폭력상담신고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재단 자체에 ‘미투’ 관련 제보가 있는 만큼 ‘부산예술인성폭력상담신고센터’의 운영을 신뢰할 수 있는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운영하기로 한다고 밝혔다. 장청희 기자 sweetpea@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