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 남쪽에 위치하여 있는 지역으로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의규모를 자랑하는 관광도시이다. 그 때문에 수 많은 명소가 있기로도 유명한 곳인데 대표적인 부산가볼만한곳으로는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산책로, 동백섬, 해운대아쿠아리움, 더베이101 야경 등이 있다. 이러한 명소들을 관광한 후 근처에 있는 해운대호텔에서 마무리를 하면 알찬 부산1박2일여행코스가 된다.

대표적인 부산 유명 호텔로는 부산웨스턴조선호텔, 해운대파라다이스호텔이 있는데 넓은 규모와 서비스로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으로, 주변에는 해운대포장마차촌이 자리 잡고 있으며 깊은 운치때문에 해운대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하여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해운대는 이러한 명소뿐만 맛집이 많아 맛집을 탐방하기 위해 부산여행을 하는 관광객들도 많다. 따라서 해운대가볼만한 곳으로 명소가 아닌 해운대달맞이길 맛집, 해운대 맛집 등 수많은 맛집들이 손꼽히기도 한다.
 

   
 

중동역 2번 출구에 있는 홍게무한리필맛집 홍게데이는 대표적인 해운대해수욕장 맛집으로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의 대게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넓은 규모와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해운대회식장소, 해운대단체모임으로 많은사람이 즐겨찾는 부산 해운대 맛집 중 단연 1등이다.

부산 해운대 맛집 '홍게데이'는 당일 시가를 기준으로 최저의 가격으로 판매하여 주변의 가게보다 당연히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다. 회식에 알맞은 고급스러운 코스요리는 물론 기본으로 홍게가 무한리필 되어 나오기 때문에 마음껏 먹을 수 있다.

'홍게데이'는 기본적으로 홍게와 함께 전복 물회, 연포탕, 붉은대게탕 등의 다양한 요리가 서비스로 나오는데 이 요리들은 부산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홍게데이’의 연포탕은 특별하다. 국물에 게 껍데기를 넣음으로써 깊고 진한 육수를 낸다는 것인데 비리지 않고 적당한 간으로 맛 본 사람들 모두가 감탄을 자아낸다.

'홍게데이'를 찾은 한 손님은 "기존에 홍게가 비싸다는 선입견을 품고 있었는데 그 생각이 잘못된 것임을 알게 해준 맛집이었다. 무한리필로 제공된다고 해서 재료의 신선함에 대해서는 기대를 안 했는데 기존에 알던 대부분의 홍게 전문점보다 신선한 홍게를 맛볼 수 있었다. 여태껏 맛본 해운대 맛집 중 단연 최고의 맛집이다"고 전했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