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5월 13일, 인생샷투어 등 부산 특화 3개 프로그램 운영
추첨 통해 호텔숙박권, 요트탑승권 등 푸짐한 경품 지급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설레는 올 봄 #부산에가면’을 슬로건으로 봄 여행주간 부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부산 지역 대표프로그램으로 ‘인생샷을 찾아 떠나는 부산 오픈 스튜디오’(이하 인생샷투어)를, 특화프로그램으로 ‘어서와 봄! 갈맷길은 처음이지?’(이하 갈맷길투어), ‘책 따라 떠나는 특별한 부산여행’(이하 책투어) 등 특색있는 3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대표프로그램인 인생샷투어는 동부산권의 TV속 촬영지와 SNS를 연계한 개별관광객에게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참가방법은 해운대 구남로에서 출발하는 봄 여행주간 무료 셔틀버스에 탑승해 TV속 촬영지 위주의 관광지를 방문해 인생샷을 촬영하고 인스타그램에 남기면 된다.
 
봄 여행주간이 끝난 후 최고의 인생샷을 뽑아 추첨을 통해 호텔숙박권,
요트탑승권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버스 운행코스는 해운대→달맞이길→청사포→송정→해동용궁사→드림세트장(죽성성당)→일광→기장 해안도로 카페 일원이며 버스 내 스토리캐스터를 배치해 부산의 TV속 촬영지 스토리도 소개할 계획이다. 또 코스별로 캘라그라피, 수제맥주, 핸드드립, 서핑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체험클래스를 운영하고 △드림세트장(죽성성당) 즉석사진관 △인기가수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특화프로그램 갈맷길투어는 갈맷길 코스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해안절경코스(2-2구간) 등 3가지 코스를 선정해 봄 여행주간 기간 주말에 운영하며 전문 길잡이가 동행하여 길안내 및 설명 등을 제공한다.
 
또 ‘내가 바로 프로 트레커’이벤트를 개최해 트레킹용품 착용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제공하여 재미를 가미할 예정이다.
 
특화프로그램 책투어는 하나투어와 공동 기획한 1박2일 인문학 투어 상품과 책처방 힐링콘서트로 구성하였다. 1박2일 인문학 투어 상품은 다음달 12일~13일 양일간 이바구스트 손민수 대표가 소개하는 부산의 속살 들여다보기 컨셉으로 역사의 디오라마전망대, 안용복기념 부산포개항문학관 등을 둘러보는 코스로 운영되고 황령산 전망쉼터에서 김동영 작가(필명 생선)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도 진행된다.
 
또 독서문화공간 두두디북스와 함께 봄에 어울리는 음악공연이 가미된 책처방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여행주간 기간 3차례(4.28, 5.5, 5.12) 개최되며 참가자에게는 블라인드 북이 제공된다.
 
그 외에도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 현대카드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놀자 앱을 통해 동부산권 TV속 촬영지 인근 숙소를 3만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500명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인생샷투어 셔틀버스 노선 인근 가맹점에서 현대카드로 5회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봄 여행주간 부산 홈페이지(www.busantravelweek.com)을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051-780-2178로 문의하면 된다. 류장현 기자 jhryu150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