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가 지역특산주와 여행, 그리고 소비자 체험을 접목해 진행하고 있는 이색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을 통해 지역특산주 부흥에 앞장서고 있다.
 
골든블루는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에 대해 지역 농산물을 근간으로 하는 지역특산주 시장을 발전시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와 양조장을 돕고, 장기적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골든블루는 지난해 경북 문경에 위치한 지역특산주 업체인 오미나라와 문경시, 농식품부와 지역특산주 활성화를 위한 상생업무 협약을 맺은바 있으며, 오미나라가 좋은 품질의 지역특산물을 수매할 수 있도록 구매비용 3억원을 선지원하기도 했다. 
 
골든블루는 지역특산주의 보다 효과적인 활성화를 위해 농가와 양조장의 단순 후원활동이 아닌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과 사회공헌활동을 접목해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시작해 현재 3회까지 진행된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은 지역특산주를 직접 맛 보고 체험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입소문도 지속적으로 늘어나 지역특산주에 대한 선호도 상승과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 (사진제공=골든블루)
골든블루는 행사 진행에 그치지 않고, 신청자들의 참가비를 적립해 해당 금액만큼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한 후 지역특산주 관련 단체 또는 영세 농가 등에 기부해 지역특산주 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오미나라에서 생산되는 ‘오미로제’, ‘문경바람’ 등 지역특산주를 고급스러운 디자인 패키지로 리뉴얼해 올해 안에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골든블루의 4번째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은 오는 9월 1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27일부터 9월 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 1만원이다.
 
김동욱 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와 양조장을 살리기 위해선 지역 농산물로 제조하는 지역특산주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며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의 지역특산주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성찬 기자 singlerider@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