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3일간 2만3천여명 방문
 
현대건설이 8월 31일(금) 개관한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견본주택에는 개관 후 3일 동안 약 2만3천여명의 인파가 몰린 것으로 추산되며 성공분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최근 높은 미래가치로 이목이 쏠리고 있는 핫플레이스인 삼송지구 내 노른자 입지라는 장점과 특화평면, 다양한 커뮤니티 등 우수한 상품성에 대한 높은 기대감으로 연일 북새통을 이뤘다.
 
내부에 마련된 모형도에는 도우미들의 설명을 들으며 입지, 단지배치 및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등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는 고객들로 붐볐다. 또한 유니트 모형을 살펴보며 평면을 면밀히 체크하는 고객들도 많았다. 내부를 살펴본 방문객들은 상담석에서 분양가, 청약방법, 대출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인근에 직주근접 배후수요가 풍부한데다 평면이 전용면적 18~29㎡의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형 오피스텔로, 투자목적으로 방문한 사람도 적지 않았다.
 
실제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이 들어서는 삼송지구는 현재 1~2인 가구들이 생활할 수 있는 소형 오피스텔 공급이 뜸했던 지역으로 잔여 공급택지도 제한적이다. 따라서 이 일대 30m² 이하 소형 오피스텔은 전체의 18%에 불과한 만큼 그 희소가치에 주목도가 더욱 높은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 진입광장에서 지하철 3호선 삼송역 6번 출구가 약 360m 거리로 역세권이며, 이를 통해 서울 종로권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삼송역의 경우 현재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스칸센 인근에 쇼핑몰, 영화관, 대형마트 등의 시설이 들어선 약 36만9,000㎡ 규모의 스타필드 고양점,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 대규모 상업시설들이 많고, 800병상 규모의 은평 성모병원이 오는 2019년 5월 개원 예정으로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커뮤니티 시설은 스포츠존, 커뮤니티존,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에는 3레인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며, 실내·외 조깅트랙도 갖춰진다. 또한 푸드라운지, 샤워실(사우나) 등이 설치되어 운동 후 휴식도 즐기기 편하다. 입주고객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야외체육공간) 등도 제공한다.
 
시행사인 더랜드는 지난 6월, 입주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전체 커뮤니티를 통합 운영•관리하는 MOU를 체결했다. 풀무원 푸드앤컬처는 위례신도시에 위치한 자연&래미안e편한세상(1540세대, 2016년 7월 입주) 커뮤니티의 통합 관리를 위탁 운영중에 있다.
 
청약은 1인당 블록 별로 1건씩 최대 2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예치금은 1건당 300만원이며, 인터넷으로 청약을 받는다. 청약 일정은 9월 3(월)~4일(화) 양일간 진행되며, 7일(금) 당첨자 발표 후 11(화)~13일(목)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2번지)에 위치한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