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건강 관리를 위해 많이 먹는 오메가3는 원료나 흡수율을 꼼꼼히 따져본 후 선택해야 한다
 
보통 생선에서 추출한 동물성 오메가3나 아마씨유 성분의 식물성 오메가3가 있으며, 해양 오염으로 인한 중금속 축적에 대한 염려로 인해 식물성 오메가3를 찾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셀렉트 알티지오메가3 위드 비타민D3’는 알래스카 폴락을 원료로 하여 식물성 오메가3 못지않은 청정함과 안전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에 사용된 알래스카 폴락 (Alaska Pollock : Cod family 대구)은 세계적으로 청정하기로 유명한 베링해에서 어획된 것으로서 베링해는 최소 400여종 이상의 어류가 서식하는 깨끗하고 안전한 해역이다.
 
또한 베링해의 수자원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미국 정부와 알래스카 주정부가 38년 이상 베링해 어업과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관리하고 있어 최상의 조건으로 유지되고 있는 생태계이다.
 
특히 제품의 원료 공급사인 Organic Technologies사는 MSC(비영리 해양관리협회)인증 베링해의 알래스카 폴락을 어획한 후 NSF(미국위생협회)인증 GMP시설에서 전 공정 산소 차단과 열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하여 최상의 신선도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오메가3의 흡수율은 분자 구조에 의해 좌우되는데 TG, EE, rTG 3가지 형태 중 알티지(rTG) 형태가 가장 바람직하다. 자연의 오메가3 형태인 TG형태는 흡수율은 좋으나 포화지방산까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순도가 낮은 단점이 있다. 순도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오메가3가 EE형태인데 차츰 흡수율이 낮다는 단점이 부각되었으며 최근에는 포화지방산을 제거한 후 최대한 자연의 형태인 TG형태로 순도와 흡수율을 높인 형태가 알티지 형태의 오메가3이다.
 
또한 셀렉트알티지 오메가3 위드 비타민D3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비타민D가 1000 IU나 들어있어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D도 보충할 수 있다.
 
오메가3와 비타민D의 면역력 증가와 염증 개선 효과에 대해 많은 연구 결과가 밝혀지고 있어 동시에 섭취했을 때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셀렉트알티지 오메가3 위드 비타민D3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알래스카 폴락을 원료로 하여 뛰어난 흡수율의 알티지 형태의
 
오메가3에 비타민D까지 첨가하여 깐깐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닥터셀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