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여행이라하면 먼 곳으로 떠나는 여행을 많이 했었지만 지금은 굳이 먼 곳으로 떠나기보다는 서울 근교에서 가족, 친구들 혹은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을 많이 선호하고있다.
 
그 중 경기도 하남은 서울과 바로 인접한 지역으로 교통편도 편리하며 몸도 마음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하남에 있는 스타필드는 복합쇼핑몰로 2016년 9월 하남에 1호점을 열었다.
 
하남 스타필드는 쇼핑뿐 아니라 맛집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가 많아 특히 가족들이 나들이 장소로 많이 찾는 곳이다. 하남 스타필드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있는 '일심본가콩요리'는 하남 스타필드와는 강을 사이에두고 차로 이동시 10분 이내에 다리를 건너 이동이 가능한 곳으로 남양주, 팔당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곳이다.
 
남양주 맛집으로도 많은 이들이 찾는데 드라이브를 즐기기 위해 떠나는 커플들이 남양주로 많이 이동하고 있다. 남양주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고향이다.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 마재마을에는 정약용 선생의 생가가 남아있으며 다산 유적지에서는 정약용 선생의 일대기와 그의 업적을 정리해놓은 기념관도 있다.
 
쇼핑을 하거나 드라이브를 하는 모든 이들이 한번쯤은 방문을 해봤다는 '일심본가콩요리'는 인근 지역에서도 맛집으로 많이 알려진 곳이다. 오래전부터 하남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최근에는 팔당 맛집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콩요리 전문점인 '일심본가콩요리'는 100% 국내산 콩을 이용하여 만든 콩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도 소개된 곳이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대표 메뉴인 본가전복정식은 코다리양념구이, 오리훈제, 잡채, 낙지볶음 등 다양한 음식들과 매일 아침 직접 만들어낸 고소한 두부로 만든 요리들을 맛 볼 수 있으며, 고소한 두부와 싱싱한 전복, 향긋한 버섯이 들어간 전복버섯순두부들깨탕이 같이 나오는데 콩의 고소하면서도 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최근에는 더욱 나아가 구리 맛집, 양수리 맛집으로도 알려지고 있으며 이곳을 찾는 사람마다 맛있다는 말을 아끼지 않는다.
 
'일심본가콩요리' 관계자는 신선한 재료를 공수하기위해 매일 아침 새벽에 시장을 다녀오는데 이로써 많은 이들에게 맛있는 요리 정말 기억에 남는 요리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인근 여러 지역에서 맛집으로 우뚝 서고 있는 '일심본가콩요리' 경기도하면 떠오르는 맛집이 되는 날이 머지 않아 보인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