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아두면 쓸모 많은 교육청 사용설명서 표지 모습.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교육복지사업, 교육 프로그램
학교참여사업 등 내용 담아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담은 ‘알아두면 쓸모 많은 교육청 사용설명서’ 리플릿 6만5000부를 제작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들에게 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리플릿은 자녀교육과 인성지도 등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종합 길잡이로 부산에선 처음으로 제작된 것이다.
 
주요내용을 보면 부산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교육복지사업 내용을 유·초·중·고 성장단계별, 해당 학생 맞춤별, 모든 학생 대상별 등 모두 3가지로 나눠 담고 있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각종 교육 프로그램 내용과 함께 학부모가 학교구성원으로서 참여할 수 있는 학부모회 학교참여지원사업과 씨앗동아리 등에 관한 내용도 담았다.
 
자녀와 함께 체험하고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관과 전문가로부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각종 센터 등도 소개하고 있다.
 
김흥백 총무과장은 “이 리플릿은 학부모들이 자녀와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교육과 체험활동 등에 적극 참가하고, 학교 학부모회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장청희 기자 sweetpea@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