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의 멤버 화사가 MBC 나혼자산다에서 트러플오일이 들어간 짜장라면이 전파를 탄 이후로 트러플 오일이 들어간 라면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SNS상에서는 화사 트러플 짜장라면 따라하기, 트러플 오일 라면 만드는 방법 등 다양한 레시피들이 올라오고 있다.
 
최근, ‘마마네’ 브랜드에서 트러플 오일 라면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었는데 트러플 오일이 들어간 라면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마마네 트러플 라면은 라면을 비싸고 고급스럽게 만들고자 한 것이 아닌, 트러플을 최대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라면으로 트러플 오일 매니아층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마마네 트러플은 이탈리아에서 직접 주문을 하여 공수한 최고급 트러플 오일과 특별한 레시피로 만들어져 맛과 향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라인상에는 ‘화사라면’, ‘트러플 오일라면’ 인증샷이 줄이어 올라오고 맛에 대항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세계 3대진미 송로버섯으로 만든 트러플오일은 향이 매우 뛰어난 고급 식재료이다. 특유의 향 때문에 소량을 사용해도 음식 전체의 풍미를 바꿀 수 있다. 양식이 불가능하며 땅속 깊은 곳에서만 자라는 자연산 버섯으로서 채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땅 속의 다이아몬드’ 라고 불리기도 한다.
 
트러플오일은 샐러드에 드레싱으로 뿌리거나 생으로 마시며, 트러플오일이 들어간 요리로는 파스타, 초코렛, 감자튀김 등이 있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