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날씨-위성사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에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전국이 차차 흐려져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북쪽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내일까지 평년보다 2~5도 낮겠고, 특히, 오늘과 내일 아침에 대부분의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7도에서 14도가 되겠다.
서해5도 1/5 서울ㆍ경기 0/9 강원영서 –3/8 강원영동 1/10 울릉도ㆍ독도 2/8 충청북도 0/10 충청남도 –1/10 전라북도 –1/10 전라남도 1/11 경상북도 2/12 경상남도 4/14 제주도 6/12

▣각 지역별 날씨와 전망
▶서울ㆍ인천ㆍ경기도
서울ㆍ인천ㆍ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 서울ㆍ인천ㆍ경기도와 서해5도는 차차 흐려져 낮부터 오후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이 비는 밤부터 차차 그쳐 맑아지겠다.
내일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0~5도 낮겠고, 특히, 오늘과 내일 아침에는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모레 낮부터 평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되겠다.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차차 흐려져 낮부터 경남북서내륙에서 비 또는 눈이 시작돼 오후에는 부산, 울산, 경상남도 전 지역으로 확대돼 내리겠고, 저녁에 모두 그치겠다.
현재 기온은 1~5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1~2도 낮은 분포를 보이고 있으며,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 낮은 곳이 많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부산 13도, 울산 13도, 경상남도 9~14도로 어제보다 1~4도 낮겠고 평년보다 1~5도 낮겠다.

▶대구ㆍ경상북도
대구와 경상북도는 구름이 많이 끼어 있고, 울릉도, 독도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고 있다.
오늘은 차차 흐려져 오후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울릉도, 독도는 차차 흐려져 오후 늦게부터 밤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내일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낮겠고, 특히, 오늘과 내일 아침에는 대부분의 북부내륙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광주ㆍ전라남도
광주와 전라남도는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비가 오겠고, 동부내륙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기온은 광주 2.1℃, 전남 -2~5℃로 어제보다 1~3℃ 낮은 분포를 보이고 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광주 1℃, 전남 -2~4℃로 어제보다 1~3℃ 낮겠고, 낮 최고기온은 광주 10℃, 전남 9~13℃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전라북도
전라북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차차 흐려져 오후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북동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늦은 오후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전주 0.9도, 전북은 -3.9~0.4도 분포를 보이고 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전주 -1도, 전북 -5~0도로 어제보다 2~5도 낮겠고, 낮 최고기온은 전주 9도, 전북 6~10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한편,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으며, 모레까지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겠다.

▶대전ㆍ충청남도
대전, 세종, 충남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져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낮아 어제와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고, 특히, 오늘과 내일 아침에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충청북도
충청북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차차 구름이 많아져 오후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낮겠고, 특히,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어제 아침보다 2~5도 더 떨어져 -6~0도의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강원도
강원도는 대체로 맑다.
오늘 강원도는 아침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져, 오전에 강원북부내륙부터 비 또는 눈이 시작돼, 늦은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내일 아침까지 평년보다 1~5도 낮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모레 낮부터 평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 되겠다. 특히, 오늘과 내일 아침에 강원내륙과 산지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이 4~9m/s로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제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가운데 오늘은 구름이 많겠다.
오후에 돌풍성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지형적인 영향으로 북부와 중산간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해발고도가 높은 산지에는 기온이 낮아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6~9℃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도 11~14℃로 어제보다 조금 낮아 쌀쌀하겠다.

▣당분간 구름이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