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하는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석현 국회 부의장, 우 원내, 백재현 정책위의장. (사진제공=연합)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18일 저출산 대책으로 제시한 신혼부부 임대주택 지원정책과 관련, "새누리당과 일부 언론이 무상 딱지를 붙이고 복지 포퓰리즘이라 비판하는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신혼부부에게 집을 무상으로 주는 게 아니라 보다 싼 값에 저렴하게 공공임대주택을 제공하자는 것임을 분명히 밝혀둔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도 신혼부부, 대학생에 14만가구의 행복주택을 공급하겠다고 공약한 바도 있다"고 지적하고 "명백한 사실도 정략적 차원에서 왜곡하는 일은 더이상 해선 안 된다"고 요구했다. 

그는 이와 함께 "정부여당은 신혼부부에게 (임대주택을) 우선 공급하자는 우리당의 정책적 대안을 건설적으로 검토하고 복지정책을 놓고 선의의 정책 경쟁을 벌일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사자방'(4대강ㆍ자원외교ㆍ방산비리) 국정조사와 관련해 우 원내대표는 "자고나면 비리 증거들이 속속 드러나고 국민의 4분의 3 이상이 국조를 요구하는 상황"이라며 새누리당에 국조 수용을 촉구했다.  /연합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