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까지 3개 분야 나눠 50명 추첨 경품제공

서병수 부산시장 당선자의 ‘민선 6기 출범 준비위원회’는 16일 부산시민들을 상대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출범준비위는 오는 19일까지 ‘도시비전 및 시정구호 선택’, ‘새 부산시장에 바란다’,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취임식은 어디에서 어떻게 할까요’ 등 3개 분야로 나눠 아이디어를 받고 있다.

도시비전의 경우 부산이 장래에 이뤄져야 할 최종적인 ‘도시의 상(像)’을, 시정구호는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야 할 시정의 가치와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이다.

또 ‘새 부산시장에게 바란다’는 부산발전에 도움이 되는 정책 아이디어, 취임식과 관련해서는 장소나 행사 진행 등 어떠한 내용도 상관없다.

보낸 아이디어는 취임 전과 취임 후에도 부산시 정책에 적극 반영하며 아이디어 제공자 50명을 추첨해 5만원권 상품권을 제공한다.

서병수 당선인은 부산시장 취임 후 아이디어 공모 당선자들을 초청, 직접 이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부산시민 누구나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은 서병수 당선인 홈페이지(www.suhbs.com)나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우편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955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10층, 팩스(051-862-0242)로도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051-888-5855)이다.
남성봉 기자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