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이 새롭게 전개하는 '그린데일리'의 공식 오픈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유한한 세계 에너지 자원은 급속히 고갈돼 가고 있고 기후변화라는 인류 생존의 문제가 크게 부각되면서 인류는 '앞으로 어떻게 에너지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그것을 편리하고 깨끗한 전기에너지로 변환할 것인가'하는 근본적인 물음에 당면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신재생에너지와 핵융합에너지 등 다양한 형태의 에너지원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정부도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채택해 강력하게 추진 중입니다.

현대인들이 사용하는 에너지 중 가장 편리하고 깨끗한 에너지인 전기에너지와 관련한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저희 한국전기연구원도 전기에너지의 효율적 이용에 관한 연구와 더불어 지능형전력망 즉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구축이라는 큰 임무와 새로운 과제를 앞두고 연구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녹색성장 및 그린산업과 관련한 수준 높은 기사를 발굴해 지면에 반영해 온 전자신문의 이번 그린데일리는 녹색 산업·연구 현장의 전문가들에게도 최신 트렌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공간이 될 것입니다.

녹색 산업·연구현장의 핫이슈에 대한 심도있는 기사와 핵심 트렌드에 대한 면밀한 진단을 통해 그린데일리가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를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열어가는 대표 뉴스포털로 발전해 나가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