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날같은 희망을 이어가고 있는 한국대표팀에게 벨기에전은 승리뿐만 아니라 다득점이 필요한 경기다. 비기거나 지는건 물론이거니와 이기더라도 경우의 수를 따진 뒤에야 16강이 가능하다.

이렇듯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펼쳐야 할 벨기에전의 원톱 스트라이커로서 홍명보 감독은 누구를 선택할까.

지난 두 경기에는 박주영이 선발 출장했다. 박주영은 나이지리아와의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에서 프리킥 역전골을 터뜨려 한국의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을 이끌었고 2012 런던 올림픽 때는 일본과의 3-4위전에서 결승골을 터트리는 등 해결사로서의 이미지가 강하다.

하지만 박주영은 두 경기 연속 슈팅 수 0개라는 최악의 부진을 보였다.

대안으로 떠오른 선수는 김신욱과 이근호다. 김신욱은 이미 알제리전에서 후반 교체투입되자마자 큰 신장(196cm)을 이용한 고공 플레이로 경기의 흐름을 바꿨다. 구자철의 두 번째 만회골도 김신욱의 헤딩 패스가 시발점이었다.

다만 벨기에 수비진에는 뱅상 콤파니(190cm), 얀 베르통언(189cm) 등 장신 수비수가 많아 그의 이점이 떨어진다는게 문제다.

러시아전에서 선제골을 기록한 이근호는 조커로서의 이미지가 강하다.

홍 감독의 성향상 결국은 박주영과 김신욱의 선발 대결에 이근호가 조커로서 투입되는 모습이 될 가능성이 높다. 박주영에 대한 믿음이 강할지 김신욱이 보여준 인상적인 모습이 강할지 축구 팬들의 관심이 홍감독의 선택에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