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기 해운대 구청장]

   

 백선기 해운대 구청장

- 구청장님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당선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43만 해운대 구민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 선거에 해운대 구청장으로 당선된 백선기 입니다.

구민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이 이 자리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진 경험고 경륜을 바탕으로 새로운 해운대 창조를 통한, 구민이 주인이 되는 사람중심의 "행복도시 해운대" 건설을 위하여 저의 모든 열정과 역량을 담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구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초심을 읽지 않고 끝까지 해운대 발전만을 생각하는 구청장이 되게습니다.

언제든지 찾아오셔서 잘못된 것은 질책해주시고 지역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도 많이 개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압도적 지지의 요인, 취임전 요즘생활은 어떤신지요?

그동안 해운대는 빠른 속도로 외형적인 양적 성장을 위해 쉬지 않고 달려 왔습니다

이제는 그로 인해 발생되는 많은 사회적 문제를 차근차근 하나씩 해결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이유에서 많은 분들이 저를 지지해 주셨다고 생각하면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요즘 구민 여러분의 지지에 보답하고자 아침에는 동해남부선 폐선 부지 등 지역난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직접 현장을 순찰하고 있으며,  낮에는 해운대 4년을 이끌어갈 핵심 정책수립을 위해 구정 업무를 꼼꼼히 들여다보는 등 하루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피곤하지만 보람을 느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 해운대구의 가장 큰 지역 현안은 무엇이라 생각을 하십니다?

 크게 세가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해운대의 심각한 교통난 해결입니다.

양적팽창으로 인해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극심한 교통난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심도 건설 등 장 단기적 대책을 마련하여 체계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니다.

두번째는 창조적 미래 "먹거리 창출"  입니다.

5년 단위의 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통하여 해운대 장점을 최대한 살리며, 우리 구민이 풍요롭게 살 수 있는 밑그림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동서균형발전입니다. 

해운대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해왔습니다만 반여.지역에는 골고루 균형 있게 배분되지 못했습니다.

"해운대형 도시 재생사업"과 양질의 일자리 확충 및 문화 복지 창조를 통해 해운대 구민 누구나가 행복한, 행복도시를 만드는게 최우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 주요 공약 중 가장 먼저 실행시킬 사안은 무엇인지요?

주민들이 다함께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1만개 창출, 사각지대 없는 복지구현,   도시의 안전성 확보 라고 행각합니다`  양질의 민간 일자리 1만개 창출은 석대 옹기골에 제3의 산업단지 조성과, `해운대 기술교육원` 건립을 통해 만들어 가겠습니다.

내실 있는 복지정책을 위해서는 어른신들을 위한 `도시형 그룹 홈` 도입 등, 기존 복지 시설을 전초기지로 한 주민밀착형 촘촘한 복지 네트위크를 만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도시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재난을 예방 할 수 있는 통합관제센터 설치 등 사람중심의 `선제적 재난관리 시스템`과 `통합재난관리네트위크`를 만들어 구민 모두가 마음 놓고 생업에 종사하도록 하겠습니다.
 

- 구청장님 앞으로 다짐은 무엇인지요?

해운대는 하드웨어적인 면에서는 상당한 발전을 이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그 속을 채워 넣어 명실상부한 `행복도시 해운대`를 반드시 완성하겠습니다.

따라서, 2018년 까지 교육만족도 70%와 생활복지 만족도 85%를 달성하고, 구민소득 3만불, 외국인 투숙객 50만명이 찾는 글로벌 선진 도시를 만들어 구민 여러분의 따뜻한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저에게 주어진 이러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또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리며,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배병수기자@b37>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