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의총서 국회정상화 결정 부탁…민생경제 회복에 국회협조 절실"

   
모두 발언하는 김무성 대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5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5일 "새정치민주연합도 세월호 유가족뿐 아니라 매일 고달픈 일상을 사는 서민들을 위해 (민생법안들에 대한) 분리 처리에 나서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 일각에서도 세월호특별법과 민생법안의 분리 처리를 얘기하는 걸로 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세월호법에 발목잡혀 한국 경제가 정말 풍전등화의 위기에 놓인 만큼 국회가 심각하게 대책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우리 국민은 민생 안정, 일자리 창출, 내수 활력 제고를 가장 우선시하고 있다"면서 "우리 정치권은 국민의 이런 요구대로 정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현재 민생 지표를 보면 올해 민간소비 증가율이 2%, 청년층 고용률이 39.7%, 전 연령 평균 (고용률)은 약 60%, 청년실업률 9.1%, 국민소득의 61.8%에 불과한 가계소득 등 민생경제 지표가 나쁘기 이를 데 없다'면서 "정부가 재정금융 41조 원 확대와 주택시장 활성화 등 민생경제 회복 7대 정책을 내놓은 만큼 이를 원활히 집행하려면 국회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새정치연합의 오늘 의총이 절박한 민생경제를 살리도록 국회를 정상화하는 방향으로 결정해주기를 국민의 한 사람으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합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