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항산화와 혈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을 출시했다.
 
코엔자임Q10(코큐텐)은 체내 모든 세포에 들어있는 물질로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기능을 한다. 또한 노화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데, 혈압을 낮추는 데도 효능이 있어 고혈압과 고지혈증, 심근경색, 부정맥 등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코엔자임Q10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산되지만 나이가 들수록 점점 그 양이 줄게 된다. 따라서 20대 이후엔 별도의 영양제를 챙기는 편이 바람직하다.
 
뉴트리코어의 코엔자임Q10은 하루 1정 섭취로 코엔자임Q10 100mg을 보충할 수 있다. 이는 식약처 기준 1일 섭취권장량의 최대치다.
 
아울러 뉴트리코어의 코엔자임Q10은 정상적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셀레늄’, ‘비타민E’를 함께 함유해 보다 효율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동물성 젤라틴 캡슐 대신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한 것도 눈에 띈다. 식물성 연질 캡슐은 동물성 캡슐보다 체내에서 잘 녹아 소화가 잘되며, 열에 강해 보관도 용이하다. 또한 개별 PTP포장으로 캡슐이 녹거나 눌어붙을 일이 없어 마지막 캡슐까지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의 코엔자임Q10은 코엔자임Q10뿐 아니라 아연, 셀레늄, 비타민E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4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라며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해 소화ㆍ흡수가 용이하고, 정제 1알씩 낱개 포장해 여름철에도 정제가 녹거나 서로 늘러 붙을 염려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뉴트리코어 코엔자임Q10은 뉴트리코어 공식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