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검사 및 선별, 분류 솔루션 (사진=인텔리즈 제공)
AI기반 검사 및 선별, 분류 솔루션 (사진=인텔리즈 제공)

AI 기반 제조데이터 활용 전문기업 인텔리즈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제조데이터 AI문제해결 컨설팅 및 솔루션 실증 지원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스마트공장 내 AI 솔루션 기술 검증 및 현장 적용을 지원하는 공급기업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인텔리즈는 자사의 역량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3년 3월 23일에 공급기업 모집 공고를 발표했으며, 신청 및 검토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인텔리즈를 공급기업으로 선정했다. 이 사업을 통해 인텔리즈는 스마트공장의 데이터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AI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텔리즈의 나현식 대표는 "이번 AI 솔루션 공급기업 선정을 통해 중소제조기업의 AI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시장을 리딩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선정을 통해 AI 기술과 제조 데이터 활용 능력을 바탕으로 국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인텔리즈 AI 알고리즘 (사진=인텔리즈 제공)
인텔리즈 AI 알고리즘 (사진=인텔리즈 제공)

한편, 이번 사업은 국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AI 기반 제조데이터 활용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는 앞으로도 제조 데이터 활용을 통한 국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