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교 섬유패션캠퍼스 전경 (제공=한국폴리텍대)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엄재영)이 오는 19일까지 2015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일반전형 14명, 특별전형 17명, 정원 외 특별전형 7명 등 총 38명을 모집하는 이번 수시 모집은 패션디자인과 11명, 패션마케팅 및 패션메이킹과 6명, 패션소재·하이테크소재·텍스타일컬러디자인과는 각각 5명이 정원이다.

일반전형의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또는 검정고시 출신자(연령제한 없음)이고, 특별전형의 지원자격은 전문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인문계 고등학교 전문계반 졸업(예정)자 또는 산업체 근무 경력자(원서모집일 기준 최소 6개월 이상 경력자),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기술 및 기능분야의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자,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제2호 3호의 규정에 의한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에서 1년 이상의 과정을 이수(예정)한 자 이다.

또한 정원 외 특별전형은 전문대학 이상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25세 이상인 자(1990. 3 .2 이전 출생자), 산업체 2년 이상 경력자, 북한이탈주민 등이다.

교학팀 관계자는 “한국폴리텍대학은 우수한 인재를 우선적으로 확보하고자 매년 수시 모집을 시행하고 있다”면서 “수시전형은 학생부 성적 80%와 면접 20%로 이뤄져 겉으로 보기엔 학생부 비중이 높아 보이지만 학교 내부적으로 인성을 중요시하는 교풍을 가져 각 학과에 맞는 인재상을 찾을 수 있는 면접이 당락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말했다.

또한 올바른 면접법으로는 “수시 모집자 대부분이 일반적인 고교 졸업생으로 해당 분야의 전공자들이 아니다. 따라서 그 학과에 맞는 전문적인 지식보다는 자신이 왜 그 학과에 지원하고자 하는지, 왜 그 학과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어필하는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원서접수는 ㈜진학어플라이(http://www.jinhakapply.com)를 통한 인터넷접수와 방문 및 우편접수(대구 동구 팔공로 222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