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 운영자 추정 기초의원, 화재 4일째 조사 불응
경찰, '발 동동'…"협조 안 하면 강제수사"  

   
전남 담양군 대덕면 H펜션 화재로 4명이 숨진 가운데 17일 오후 경찰이 펜션을 압수수색한 뒤 영업 장부 등 압수물을 옮기고 있다. (사진제공=연합)

경찰이 화재로 10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전남 H펜션 운영자 측의 비협조로 소환 요구조차 문자메시지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담양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17일 H펜션의 실질 운영자로 보이는 최모씨에게 "18일 오전 중 경찰에 출석하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최씨는 명의상 펜션 대표의 남편으로 광주 한 기초의회 의원이다.

최씨는 당장 출석은 어렵다며 변호인을 통해 경찰과 일정을 조율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져 18일 오전 출석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화재 4일째까지 업주 측 조사를 하지 못한 경찰은 지속적으로 접촉을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아 소환 요구도 문자메시지로 했다.

경찰은 지난 15일 화재 당시 입은 화상으로 최씨가 입원한 조선대병원까지 찾아갔지만, 최씨를 만나지 못하고 병실 주변만 서성거리다 돌아오기도 했다.

최씨는 경찰은 물론 담양군, 담양소방서와의 접촉도 모두 거부해 펜션 운영·관리 상황에 대한 조사가 순조롭지 못했다.

경찰은 결국 지난 17일 펜션 관리시설, 최씨의 집과 함께 병실까지 압수수색했다. 최씨 부부와 아들에 대해서는 출국금지 조치도 했다.

경찰은 소환 일정을 조정한 뒤 협조하지 않으면 최씨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을 방침이다. /연합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