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9세 이하 국악전공자 대상
부산은행,유명 교수 초빙 무료 레슨

   
지난해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 하늘 연극장에서 열린 BS금융그룹 행복한 음악캠프 수료 연주회의 한장면(사진제공=부산은행)

BS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이 다음달 28일부터 8월2일까지 5박 6일간 부산 기장군 소재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제2회 BS행복한 음악캠프’참가자를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두 번째로 열리는 ‘BS행복한 음악캠프’는 음악인재 양성을 위해 젊은 기악·국악 전공자 100여명을 서류와 오디션을 통해 선발, 국내외 유명 음악가와 함께 합숙캠프로 운영되며 맞춤식 레슨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전국의 만 16세 이상 29세 이하(1998~1985년생)의 젊은 기악 ·국악 전공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음악캠프에는 클래식 중심이었던 지난해 음악캠프를 보완해 국악 전공자도 모집함으로서, 동서양을 아우르는 음악장르의 폭을 넓혔으며, 캠프에 필요한 숙식과 수료축하 공연비용 등 모든 운영비용을 BS금융그룹에서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음악적 재능은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개인레슨이 쉽지 않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을 우선 선발해 문화예술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기로 했다.

국내외 교수진들도 BS금융그룹의 문화예술나눔에 대한 의지와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재능기부로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예술 총감독에 오충근 고신대 교수, 바이올린에 양고은 경희대학교 교수, 비올라에 최승룡 서울이무지치쳄버오케스트라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 오보에에 이윤정 경희대학교 교수, 바순에 곽정선 서울시립교향악단 수석, 호른에 알렉산더 아키모프 KBS교향악단 부수석과 준지 다케무라 도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수석, 타악기에 박광서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하프에 박라나 이화여자대학교 외래교수, 국악(대금)에 전지현 KBS국악관현악단단원을 포함 17개 분야 33명의 교수진이 학생들과 함께 합숙하며 참가자들의 개개인 맞춤레슨을 통해 실력 향상과 연주노하우를 전수해 뜻 깊은 추억과 감동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캠프기간 마지막 날인 8월 2일에는 참가 학생들과 교수들이 함께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캠프 수료연주회를 가질 계획으로 ‘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의 그림’, ‘최성환의 아리랑’ 등을 연주할 예정이며, 시민들에게 무료로 공개 관람하게 할 예정이다.

캠프 참가는 다음달 2일부터 16일까지 부산은행 홈페이지(www,busanbank.co.kr) 또는 BS부산은행조은극장 홈페이지(www.gp-gp.c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료연주회 입장권은 7월1일부터 BS부산은행조은극장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