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원기념사업회, 매년 3천만원 후원

   
부산은행 성세환 은행장은 지난 27일 부산사직운동장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와 NC다이노스의 경기에 앞서 최동원기념사업회와 최동원상 제정 및 시상을 위한 후원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은행)

부산은행(은행장 성세환)이 고(故) 최동원 투수를 기리기 위해 (사)최동원기념사업회(이사장 권기우)와 ‘최동원 상(賞)’제정 및 시상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7일 부산사직운동장에서 벌어진 롯데자이언츠와 NC다이노스의 경기에 앞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 BS금융그룹은 ‘최동원 상’ 시상금과 운영비를 후원하기로 하고 (사)최동원기념사업회는 최동원상 시상 행사를 주관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따라서 부산은행은 ‘최동원 상’ 시상금 2,000만원과 운영비 1,000만원 등 3,000만원을 ㈜최동원기념사업회에 후원하게 된다.

부산은행은 지난해에 (사)최동원기념사업회의 ‘최동원 동상’ 건립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2013년 가을야구 정기예금’ 가입 고객 1명당 3,000원씩을 은행 부담으로 적립해 5,000만원을 동상 후원금으로 지원하기도 했다.

한국판 사이영상인 ‘최동원 상’은 국내 프로야구 최고 투수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최동원 선수 시절 등번호(11번)을 기념해 올해 11월 11일 부산에서 열릴 예정이다.

협약식에 앞서 부산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롯데자이언츠 팀 성적과 개인 선수 성적에 따라 일정금액을 적립해 어린이 재단 및 사회복지시설등에 기부하는 ‘BS부산은행 러브 포인트’협약을 올해도 지속 후원하기로 하고 협약증서를 롯데구단측에 전달했다

‘BS부산은행 러브 포인트’는 매년 연말 지역 소재 복지시설에 기부되어 왔으며, 지난 2013년에는 약 3,470여만원이 적립되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남경문 기자 nam2349@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