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건강·글로벌 학과 신설
석당인재학부 진학 파격 혜택

   
동아글로벌 존에서 학생이 외국인 교수의 지도를 받고 있다.

동아대학교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기존의 학과를 통합·개편하여 조선해양플랜트공학과, 건강관리학과, 글로벌비지니스학과를 신설하였다.

조선해양플랜트공학과는 조선해양 산업을 선도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무 인력의 육성은 물론 조선해양 산업 관련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1세기 해양개발 시대를 열어갈 첨단기술인 조선해양기술 및 해양 엔지니어링 기술 분야에 관한 기초이론과 산업체의 실무교육을 반영한 복합적 실무기술을 공부한다.

건강관리학과는 성인질환의 예방과 치료, 건강과 체력의 유지 및 증진, 상해 예방·처치 및 재활 등 건강관리에 대한 운동과학, 의학, 보건학, 노인학, 대체의학 등 다양한 과학적 지식을 학습하여 건강관리 및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도능력을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운동과학, 의학 등 건강 관련 분야의 기초지식 습득뿐 아니라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등 안전조치에 관한 기술, 건강관리 지도방법, 상해 예방·치료 및 재활 방법에 관한 내용 등을 공부한다.

글로벌비지니스학과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영어 및 제2외국어를 기반으로 국제 감각과 동아시아 지역에 대한 이해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모든 졸업생은 영어를 필수로 하고, 중국어 또는 일본어를 선택하여 2개 이상의 외국어 구사능력을 함양시키며, 해외인턴십, 어학 및 장학지원 프로그램, 해외 연구기관과의 교류 등을 통해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게 될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한다.

신설학과 외에도 동아대학교를 대표하는 석당인재학부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석당인재학부는 공공정책학 전공으로 트랙별(법학전문대학원, 국가고시)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법조인, 고위공무원 등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특성화 학부로서 입학금 및 4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 연간 480만 원 교재비 지급, 4년간 기숙사 무료제공(부산 거주 학생도 가능), 전용학습공간 제공, 해외어학연수 기회제공, 본교 일반대학원 진학 시 4학기 수업료 면제 등의 파격적인 혜택을 준다.
2014년 2월 첫 졸업생을 배출한 석당인재학부는 법학전문대학원 지원자 전원 합격, 3학년 재학생의 제57회 행정고시 최종 합격, 각종 학술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