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40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면서 기력보충에 좋은 건강식품 소비량이 예년 누적액을 추월했다. 특히 홍삼 제품의 소비량이 크게 늘었다.
 
홍삼은 여름 더위에 수분 손실과 체력고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식약처가 인정한 면역력증진과 피로개선, 기억력개선, 항산화 등, 기력 보충에 효능이 있는 건강식품이다.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스틱은 홍삼의 좋은 성분인 진세노이드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이용해 저온고농축 친환경 생산한 홍삼식품이다. 1회용 씩 개별 포장해 위생적인 섭취가 가능하고, 휴대성과 보관성이 뛰어나 20~30대 소비층의 홍삼섭취율을 크게 증대시킨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스틱은 잘 말린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찌고 말리는 과정의 생산공정으로, 산성다당체나 희귀 진세노사이드 등 몸에 이로운 성분 함량을 더욱 늘렸다. 덕분에 기존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매우 높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 ‘2018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홍삼부문 대상 및 중앙일보 ‘2017 건강기능식품’ 면역력부문 대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현재 쿠팡, 위메프, 지마켓, 롯데아이몰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홍삼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에 올라 있다.
 
네이처가든 마케팅본부장은 “전에 없이 높아진 여름 폭염에 기력소모가 심해진 젊은 직장인들이 늘고, 30대에서도 고혈압, 만성피로 등의 만성질환 환자가 증가하면서 홍삼식품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또 정원삼은 가족 건강을 두루 챙길 수 있다는 의미에서 최근 ‘응답하라’ 시리즈 등을 통해 국민 엄마의 이미지로 명성을 쌓고 있는 배우 ‘이일화’를 모델로 발탁, 20~30대 젊은 층으로부터 신뢰도를 높였다.
 
한편,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스틱은 네이처가든 정원삼 공식 쇼핑몰 및 유명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