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와 고용 불안의 여파로 창업 전선에 뛰어드는 이들이 많아졌다. 은퇴 이후 제 2의 삶을 준비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비롯해 40대 조기퇴직자들, 20대 청년창업자들에 이르기까지 창업 계획하는 이들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
 
하지만 이들이 간과해선 안 되는 사실은 모든 창업이 단순히 노력만 한다고 성공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현실이다. 창업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전략도 필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외식시장에서는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다.
 
따라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맛과 품질은 물론 트렌드가 반영돼야 하며 예비창업자들의 수익성 제고를 위한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본사 지원 시스템 등의 경쟁력이 뒷받침되는 본사 전략이 요구된다. 이로 인해 차별화된 신규 창업아이템 선정과 더불어 내실을 갖춘 프랜차이즈 선택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다년간 안정적인 직영점과 가맹점 운영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네모오징어’가 경쟁없는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네모오징어는 도곡본점과 강남파이낸스점 뿐만 아니라 역삼2호점, 가로수길점 등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많은 식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경쟁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독창적인 성공창업 아이템을 선보인 ㈜네모비앤에프의 네모오징어는 희소성을 지닌 갑오징어요리전문점으로 KBS '생생정보'를 통해 대표메뉴인 갑오징어명란불고기와 자체 개발한 가리비게살튀김이 전파를 타기도 했다.
 
네모오징어는 갑오징어를 대중적으로 풀어낸 메뉴를 선보이며 창업시장에서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써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탁월한 식감을 가진 갑오징어와 특제 비법소스의 맛이 어우러진 갑오징어 요리를 앞세워 서울 강남 일대에서 맛집으로 자리잡은 네모오징어는 갑오징어를 활용한 불고기를 비롯해 연포탕, 해물로스, 초무침, 튀김류 등 차별화된 메뉴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 고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차별화된 메뉴와 경쟁상대가 없는 독점적 매장 운영이 가능한 경쟁없는 성공창업 아이템 네모오징어는 점심 식사(40%)와 저녁 회식(40%), 배달 및 포장(20%) 등으로 최적화된 매출 포트폴리오를 구성, 안정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으며 쉽고 간편한 조리 시스템을 구축, 인건비 절감을 통해 수익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모든 레시피를 표준화해 약 1주일의 교육기간을 거치면 손쉽게 조리 업무 체득 가능하고 신속·간편 반조리 시스템으로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게다가 본사로부터 네모특제 비법소스를 공급받을 수 있어 모든 가맹점은 손쉽게 우수한 퀄리티의 메뉴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수산물 원가 및 물류 공급 시스템(SSIT: 기간연동 안전재고)을 완비해 원활한 물류 수급을 실현한 네모오징어는 가격 변동 폭이 큰 수산물 유통시장의 영향을 최소화한 안정적 공급 체계를 갖추기 위해 50년 전통의 수산물 전문 기업 '오션스퀘어'와 MOU를 체결, 가맹점주들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한편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아이템 네모오징어는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 3시, 도곡동 오션스퀘어 빌딩 내 본사 3층 회의실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설명회 후 무료 시식이 제공되므로 품격 높은 갑오징어 요리의 풍미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장준영 기자 pamir63@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