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적 자치활동 역량 키워
단위학교 학생자치활동 강화
 

부산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26일 오전 9시부터 8시간 동안 부산 해운대구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관내 32개 중학교 간부학생 136명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해운대 리더십 역량강화 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단위학교에서 활발하게 자치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생회 간부학생들에게 민주적 자치활동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열리는 것이다.
 
이날 참가 학생들은 ‘삶이 아름다움을 간직할 수 있도록’과 ‘이 한번의 젊은 나이를 어찌할 것인가’ 등 2가지 주제의 특강을 듣는다.
 
이어 분임별로 ‘리더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와 ‘공생의 삶을 살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 등 2개 주제에 대해 토의·토론한다.
 
올해 3·1 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우리가 이어가야 할 정신이 무엇인지 그리고 오늘날 우리가 해야 할 몫이 무엇인지’에 대해 토의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영복 교육장은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스스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민주시민으로서 역량과 미래사회를 이끌 지도자로서 자질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며 “이들 학생이 학교에서 민주적 학생자치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청희 기자 sweetpea@busaneconomy.com
저작권자 © NBN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